[ adbrio's websoil ]

봄비내린 대지처럼 촉촉한 '웹토양' 만들기

판도(Pando)에 대한 놀라운 사실

leave a comment »

Michæl Paukner

‘Pando(The Trembling Giant)’는 미국에서 자라는 하나의 수컷 사시나무(Quaking Aspen)를 말하는데, 유타주에서 자라고 있는 어떤 사시나무의 경우, 여러 가지로 분산되어 있었지만, 조사결과 동일한 유전자를 가진, 하나의 거대한 뿌리체계에 의해 연결된 하나의 유기체인 사시나무로 판명되었는데 자그마치 그 무게가 6,000 톤으로 가장 무거운 유기체로 기록되었다고 합니다, ‘Pando’란 라틴어로 ‘I spread’를 의미하고, 별명 ‘The Trembling Giant’는 작은 바람에도 잎사귀를 마구 떨기때문에 붙여진 별명이라고 합니다.  포크너의 조사에 의하면 판도가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라고 하네요…

Written by adbrio

March 3, 2010 at 1:47 pm

Leave a Reply

